캐릭터의 갑자(Level)가 올라갈 때마다 투자할 수 있는 주 능력에는 4가지가 있습니다.
주 능력 내용
근력  공격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지구력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민첩력  정확도, 일격술, 일격술 방지값을 증가시켜 줍니다..
진기  생명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각각의 능력치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능력치 내용
공격력  데미지를 가할 수 있는 공격의 크기입니다.
방어력  데미지를 줄일 수 있는 방어의 크기입니다.
정확도  공격 성공과 회피 확률에 영향을 줍니다.
일격술 발동  강력한 데미지(Critical Hit)를 가할 수 있는 능력. 무공 공격에도 영향을 줍니다.
일격술 방지  캐릭터가 강력한 데미지(Critical Hit)를 받을 확률을 줄이는 능력입니다.
생명력  데미지를 받고도 견딜 수 있는 체력(Hit Point)입니다.
내력  무공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입니다.
탄력  캐릭터간 전투에서 공격력과 피해량을 증가 또는 감소 시켜주는 능력입니다.

갑자별 획득 가능한 능력치 포인트
갑자 범위  갑자별 획득 포인트
1 ~  5 3
6 ~ 10 4
11 ~ 15 5
16 ~ 20 6
21 ~ 25 7
26 ~ 30 8
31 ~ 35 9
36 ~ 40 10
41 ~ 44 11
45 ~ 48 12
49 ~ 52 13
53 ~ 56 14
57 ~ 60 15
61 ~ 64 16
65 ~ 68 17
69 ~ 72 18
73 ~ 76 19
77 ~ 80 20
81 ~ 83 21
84 ~ 86 22
87 ~ 89 23
90 ~ 92 24
93 ~ 95 25
96 ~ 98 26
99  ~ 100 27
101 ~ 102 28
103 ~ 104 29
105 ~ 106 30
107 ~ 108 31
109 ~ 110 32
111 ~ 112 33
113 ~ 114 34
115 ~ 116 35
117 ~ 118 36
119 ~ 120 37
121 ~ 122 38
123 ~ 124 39
125 ~ 126 40
127 ~ 128 41
129 ~ 130 42
131 ~ 132 43
133 ~ 134 44
135 ~ 136 45
137 ~ 138 46
139 ~ 140 47
141 ~ 142 48
143 ~ 144 49
145 ~ 146 50
147 ~ 148 51
149 ~ 150 52
151 ~ 152 53
153 ~ 154 54
155 ~ 156  55
157 ~ 158  56
159 ~ 160  57
161 ~ 162  58
163 ~ 164  59
165 ~ 166  60
167 ~ 168  61
169 ~ 170  62
171 ~ 172  63
173 ~ 174  64
175 ~ 176  65
177 ~ 178  66
179 ~ 180  67
181 ~ 182  68
183 ~ 184  69
185 ~ 186  70
187 ~ 188  71
189 ~ 190  72
191 ~ 192  73
193 ~ 194  74
195 ~ 196  75
197 ~ 198  76
199 ~ 200  77
201 ~ 202  78
203 ~ 204  79
205 ~ 206  80
207 ~ 208  81
209 ~ 210  82
211 ~ 212  83
213 ~ 214  84
215 ~ 216  85
217 ~ 218  86
219 ~ 220  87



캐릭터는 레벨업을 할 때도 능력치(Status Point)를 받지만, 무공을 익히기 위한 수련치를 얻습니다.


캐릭터의 캐릭터의 게이지 바 하단의 노란색 수련 경험치가 가득 차게 되면, 수련치 1을 받습니다. 이 수련치는 무공을 익히기 위해 필요합니다.


갑자별 획득 가능한 수련치 포인트
갑자 범위  갑자별 획득 포인트
1 ~ 2 5
3 ~ 220 6



휴식 경험치는 캐릭터가 휴식을 취함으로써 충전되는 경험치를 말하며, 충전된 휴식 경험치는 사냥을 통하여 습득하는 경험치에서 추가로 습득을 할 수 있습니다.

휴식 경험치 충전조건
조건 캐릭터 갑자 11갑자 이상일때
초원지대에 접속하고 있을때
캐릭터가 접속 종료를 하였을 때






캐릭터의 갑자가 1~10갑자일 경우에는 휴식 경험치가 충전되지 않습니다.
초원지대에 접속하여 1시간 이상 해당 맵을 벗어나지 않았을 경우 일정양에 맞게 휴식 경험치가 충전이 됩니다.
캐릭터가 접속을 종료하였을 경우, 어느 맵에서 종료했는지 상관 없이 1시간 이상 재접속을 하지 않았을 경우 일정양에 맞게 휴식 경험치가 충전이 됩니다.
휴식 경험치는 충전 조건에 만족하였을 시에만 충전이 됩니다(초원지대 1시간 접속 후 다른 맵으로 이동 또는 접속 종료 후 1시간만에 재접속을 하였을 경우에는 휴식 경험치가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 휴식 경험치는 갑자별 요구 경험치보다 많이 충전될 수 없습니다.
※ 휴식 경험치는 경험치만 충전이 되며, 오행 경험치는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휴식 경험치 확인 및 사용


▶ 경험치 그래프 바
- 기존의 경험치 바에서 추가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휴식 경험치를 기존 경험치 뒤에 색상을 달리하여 표시되고 있어 충전된 휴식 경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숫자
- 기존의 경험치 수치 뒤에 별도로 휴식 경험치를 통해 습득 가능한 경험치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재의 경험치% / 현재의 경험치% + 충전된 휴식 경험치%)
- 충전된 휴식 경험치는 최대 20%까지만 충전이 됩니다(갑자별에 따른 충전 휴식 경험치 비율 다르게 적용)

▶ 휴식 경험치 사용
- 휴식 경험치로 충전이 된 양이 있을 경우에는 몬스터 사냥 시 휴식 경험치가 자동으로 사용되어 사냥을 통해 습득하는 경험치의 20%만큼 추가 습득을 할 수 있습니다.
- 휴식 경험치를 사용하게 되면 충전되어 있는 휴식 경험치가 소모되게 됩니다.

※ 휴식 경험치 습득은 경험치 증가 기간제 아이템을 사용 시 해당 기간제 아이템의 효능과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휴식 아이템
- 휴식 경험치는 기본 20%만큼 추가 습득을 할 수 있으나, 휴식 관련 아이템을 사용 시에는 추가적으로 습득하게 되어 기본 20%보다 더 많은 양의 휴식 경험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휴식 경험치를 추가 습득하게 해주는 적야등 아이템은 계정 존속으로 사용 시 해당 계정에 있는 캐릭터(최대 3개)에 모두 적용됩니다.
※ 휴식 아이템을 사용 후 게임 내 접속을 하여 휴식 아이템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태울코리아 | 대표이사 조현태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31 4층
사업자등록번호: 314-81-11180 | 전화: 02-559-9943 | FAX: 0303-0907-9635 | E-Mail: xiahgm@taewool.co.kr